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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컴퓨터 수리점 2023. 2. 13. 2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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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수리


컴퓨터는 다양한 부품으로 구성된 복잡한 기계이며  컴퓨터 부품은 언젠가는 고장 날 수밖에 없습니다. 전원 서지 낙뢰 및 과열과 같은 여러 가지 이유 때문일 수 있습니다. 컴퓨터 부품에 불량이 발생하면 컴퓨터의 전반적인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각종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문제로 인해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오류 중 하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 성능 저하입니다. 경우에 따라 윈도우 부팅이 안되는 등 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느리게 실행되는 경우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컴퓨터 사양입니다. 컴퓨터가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의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다음으로 하드 디스크에 오류가 있는지 확인 후 불필요한 파일과 프로그램을 모두 제거하면 컴퓨터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RAM을 늘리거나 하드 드라이브를 SSD로 교체하여 성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CPU 보증 조회 및 시리얼 넘버 확인

 

 

             배치 넘버: 가운데 4자리 숫자 =연도 + 주차 예) 2149 = 21년 49주 차


조립을 하다가 메인보드 CPU 핀 소켓을 훼손하였습니다. A/S가 가능한가요?

 

메인보드 CPU 소켓 핀 이 손상되신 경우 외관 훼손으로 인하여 유상 비용이 발생됩니다.
구매하신 메인보드 제조사 규정에 따라 비용이 차이가 있으며 기본 15,000원~45,000원 책정됩니다.

 

CPU 온도 불량 기준이 뭔가요?

 

CPU 온도에 관한 불량 기준은 제품 명에 따른 T-CASE 온도가 기준치보다 높거나 온도가 높음으로 인해  블루 스크린, 다운, 꺼짐 등 불량 증상이 구현이 될 때 불량으로 간주합니다.
과부하를 준 상태에서 온도가 높은 경우는 과부하 작업 자체의 온도가 80~90도 높게는 100도까지도 갑니다.
과부하를 주는 상황에서 온도가 높은 것으로는 불량 기준이 안되고 온도가 높음으로 인해 어떤 불량 증상이 나오는지가 중요합니다.

 

CPU 불량일 경우 나타나는 증상은 무엇인가요?

 

1. 전원 불량( 전원 무, 쿨러가 살짝 돌다가 꺼짐)

 

​2. 화면 불량(전원은 켜졌으나 화면 무)

​3. 메모리 인식 불량(메모리는 이상 없으나 메모리 인식 불가)

​3. 윈도우 설치 불량(윈도우 설치 이미지 이상 없으나 윈도우 설치 불가)

​4. 다운 및 블루 스크린 불량( CPU 연산 문제로 사용 중 멈춤 증상)

​5.CPU 관련 블루 스크린 오류 발생 일반적으로 중지 코드는 "0x0000007E" 또는 "0x0000005D"입니다. 이러한 중지 코드는 드라이버, 시스템 서비스 또는 커널 구성 요소 문제와 같은 CPU 문제를 나타냅니다.

 

바이오스(CMOS)가 환경설정 후 저장해서 재부팅만 하면  초기화가 됩니다.

 

1. 바이오스 정보가 초기화되는 경우 수은건전지 방전으로 발생될 수 있어 수은 건전지 교체 확인 부탁드립니다.

 

2. 바이오스 정보가 지속적으로 해제되어 초기화되는 경우 바이오스 칩 불량으로 메인보드 점검을 받아보셔야 되십니다.

​3. 메인보드 AS 처리 후에도 바이오스 초기화가 되신다면 파워 전원 불량으로 PC 점검이 필요합니다.

 

메인보드 불량일 경우 나타나는 증상은 무엇인가요?

 

1. 시스템이 자주 멈추거나 충돌합니다.

​2. BIOS 오류 또는 시스템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3. USB 포트 또는 기타 주변 장치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4. 오디오 소리가 안 나오거나 또는 인터넷이 연결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수스(ASUS) 메인보드 부팅할 때 F1 에러 메시지가 자꾸 나옵니다.

 

ASUS 메인보드의 경우 장착 후 처음 부팅 시, CPU 모델이 바뀌었을 경우 F1 Error가 발생합니다. 

​이는 메인보드 불량으로 나타나는 문제가 아니므로 F1 버튼을 눌러 바이오스 진입 후 F10(저장)을 누르고 재부팅하게 되면 이는 해결이 됩니다.

​해당 메시지는 부팅 시 변경 사항에 대한 알림 메시지로 이 기능을 해제를 원하실 경우에는 하기 참고하시어 바이오스 설정해 주십시오.

1. 부팅 시 Del 또는 F2를 눌러 바이오스로 진입

​2. F7(Advanced mode)

​3. BOOT 메뉴 > BOOT CONFIGRATION > F1 ERROR > DISABLE 설정 후 저장(F10)

​변경된 설정 저장 후 재부팅 시 적용됩니다.

​사용 중 바이오스 초기화(F5) 시 설정한 값이 기본값으로 바뀌므로 초기화 후 다시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DDR3 메모리와 DDR4 메모리는 호환되나요?

두 메모리의 커넥터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호환되지 않으며 강제 장착 시 파손 위험이 있습니다. 

PC 메모리 A/S 불가 사유는 어떻게 되나요?

 

1. 외관상의 메모리 파손

​2. 방열판 탈착 흔적

​3. 물리적 충격에 의한 메모리 쇼트

​4. 기타 제조사에서 규정에 벗어난 부분으로 인하여 통보가 온 경우→ 우선 각 고성능 프리미엄 브랜드 제조사의 서비스 규정에 의거하여 진행됨을 알려드립니다.

​아래의 경우는 제조사의 규정에 의하여 A/S가 되지 않습니다.

​1. 외관상의 메모리 파손

​2. 방열판 탈착 흔적

​3. 물리적 충격에 의한 메모리 쇼트

​4. 기타 제조사에서 규정에 벗어난 부분으로 인하여 통보가 온 경우

메모리(RAM) 불량일 경우 나타나는 증상은 무엇인가요?

 

1. PC 사용 중 블루 스크린 및 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전원은 정상적으로 켜졌으나 화면 출력이 되지 않는 증상이 발생되십니다.

​3. 일정한 비프음 발생 시 메모리 인식 불량으로 메모리 재장착 확인 부탁드립니다.

​4. 전원이 켜졌다 꺼졌다 하는 전원 불 증상 비슷하게 재부팅 현상이 발생되십니다.

​메모리가 두 개 이상 장착된 경우 1개씩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메모리 불량이 발생되면 그래픽카드 불량 증상과 비슷합니다.

​모든 메모리 교차하였음에도 화면 출력이 되지 않는다면 메모리 메인보드 점검을 받아보셔야 됩니다.

 

특정 3D 게임 실행 후 화면이 깨지거나 오류 메시지가 나옵니다.

 

1. 3D 게임 권장 사양을 확인하여 장착된 그래픽카드 성능이 지원되는 확인합니다.

​2. 내장 그래픽카드 경우 성능의 제한이 있어 3D 게임은 외장 그래픽카드 구매 추가

   장착 후 재실행합니다.

​3. 3D 게임 권장 사양 외장 그래픽 카드 사용 시에도 깨짐 증상이 있다면 그래픽 카드 불량

    점검을 받아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4. 3D 게임 실행 후 화면 깨짐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파워서플라이 불량일 경우 나타나는 증상은 무엇인가요?

 

1.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2. 전원이 들어갔다 나갔다 반복합니다.

3. 전원 인가 시 쿨러가 살짝 돌다가 꺼집니다.

4. 전원은 들어오나 화면 출력이 불가능합니다.

5. 간헐적으로 하드 및 시디롬 인식이 불가능합니다.

 

파워에서 소음이 많이 나요

 

파워에는 제품의 발열을 줄이기 위해 쿨러가 존재합니다. 

​먼지가 많이 있을 경우 먼지 청소 후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지 청소하실 때에는 제품을 분해하시면 안 됩니다. (AS규정상 제품 분해 후에는 AS 진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고주파 음이 나시는 경우 컴퓨터 사양에 비해 파워의 용량이 작을 경우 일수 있으니 이런 경우 파워를 고용량으로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고용량 파워의 경우 전기세가 많이 나오나요?

 

파워의 종류에 따라 필요 전력이 많이 필요할 경우 전력을 많이 소모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파워의 스펙을 보시게 되면 컴퓨터를 쓰지 않고 켜두기만 할 때에는 전력 소모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된 파워가 많이 출시되고 있으며 파워 이외에도 기능이 탑재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조립 시 필요 전력을 고려해 파워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가 종료가 되지 않습니다.

 

컴퓨터 종료 시 화면은 꺼지고 컴퓨터 본체가 켜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불량으로 인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운영체제 재설치 해봅니다.

​컴퓨터 종료 시 화면은 꺼지나 본체가 켜져 있는 경우는 윈도우 불량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윈도우를 재설치 하여 동일 증상이 발생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 합니다.

​2. 메인보드 또는 파워 점검 확인이 필요합니다.

메인보드 및 파워 불량일 경우 윈도우 종료 명령어를 인식하지 못하여 전원을 셧다운 시

키지 못 하고 멈춰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워 및 메인보드를  제조사 서비스센터 입고하여 점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컴퓨터 종료를 하면 자동으로 컴퓨터가 다시 켜집니다.

 

컴퓨터 종료 후 자동으로 다시 켜지는 증상은 크게 2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컴퓨터 종료시 자동으로 다시 부팅이 된다면 메인보드 혹은 파워서플라이 불량일 가능성이 큽니다.

메인보드 전압부 불량 혹은 파워서플라이 불량인 하드웨어 문제와 운영체제 손상으로 인한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일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는 시스템 종료 라는 명령어가 운영체제 손상으로 인하여 시스템 재시작으로 오작동 하는 경우이나 발생율은 지극히 낮습니다.

​이에 운영체제 재설치 후 동일 증상 발생이 된다면 메인보드 및 파워 서플라이 교체가 필요함으로 입고 하여 점검이 필요 합니다.

 


https://blog.naver.com/smartcomputer-com/223014255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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